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7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상태바
「제7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 조정이 기자
  • 승인 2007.11.09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3개국 80여개 업체 180여개 부스,
 
 

3개국 80여개 업체 180여개 부스, 11.9~11일까지 EXCO서 열려

 

  한방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제7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가 “한의학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주제로 오는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EXCO에서 개최된다.

 

 21세기 지식 기반산업인 한방산업의 발전방안 모색 및 기술·정보교류를 통해 지역 한방산업의 국제경쟁력 확보 도모를 위해 개최되는 대한민국 한방엑스포가 금년으로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에는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등 3개국에서 80여개 업체가 180여개 부스를 구성해 참여할 예정이며,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제1회 복지기기 전시회와 공동으로 개최되어 지역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및 체험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최근 웰빙 건강바람을 타고 다양한 한방상품들이 개발되어 국민 건강에 이바지 하고 있는데 이번 엑스포에서도 이러한 경향에 맞추어 다양한 한방건강기능식품 및 한방용품들이 출품될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전시품으로는 지역에서 개발된 한방화장품 “소월의 시”, 대구약령시에서 출품한 “경옥활력소”, 비트로시스에서 산삼배양근으로 만든 “산삼배양골드” 등을 들 수 있다.

 

 한편, 일반시민들을 위한 생활한방특강,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개최하는국산·수입한약재 비교전시, 대구한의대에서 실시하는 무료진료 및 한방약선요리 전시·시식 행사 등은 많은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img1.jpg

 

 또 한약재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우수약용작물 재배기준 세미나, 한국 한약사 추계 학술대회, 한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특강, 대구경북지역혁신협의회와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에서 개최하는 한방산업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등을 개최함으로써 산업체와 연구자들이 함께 만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산·학·연 협력의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대구시는 대구약령시,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 한약재품질인증센터, 한방임상시험센터의 한방산업인프라를 바탕으로 전국 제1위 한약재 생산지역인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대구경북한방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하여 IT산업 이후 세계경제를 주도할 바이오산업을 천연물 신약을 중심으로 해서 중점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행사 개요

  ○ 명    칭 : 제7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Hanbang EXPO 2007)

                The 7th Int‘l Oriental Medicine EXPO, KOREA

  ○ 기    간 : 2007. 11. 9(금) ~ 11. 11(일)  /  3일간

  ○ 전시주제 : 한의학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 장    소 : EXCO 1층 전시장

  ○ 전시면적 : 3,872㎡ / 80개업체, 약 180부스

  ○ 주최·주관 : (재)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 대구한의대학교, EXCO

  ○ 참관 예상인원 : 약 10,000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