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시, KIKO 피해기업 지원
상태바
창원시, KIKO 피해기업 지원
  • 노홍식 기자
  • 승인 2008.10.1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억원 규모 中企육성자금 우선적으로...

ㅡ지역별 순회 간담회 개최 기업체 애로 해소


최근 정부가 키코(KIKO.통화옵션상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모두 4조 3,0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한 가운데 창원시가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우선 지원하는 등 관내 중소기업의 애로해소 지원을 위해 갖은 지혜를 모으고 있다.

창원시가 자체 조사한 바에 따르면 관내 A기업의 경우에 원.달러 환율이 900원 초반 대에 머물던 전년도 상반기에 시중은행과 계약한 2~3건의 KIKO 상품으로 인해 현재 환율기준으로 약 25억여원의 손실을 입는 등 최근 관내 다수의 기업이 환헤지 상품으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에 따라 지난달 24일에 차룡단지 입주 기업체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체 대표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기업 애로사항 파악과 함께 환 리스크 관리기법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한데 이어 10월부터는 KIKO 피해기업을 중심으로 1,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의 우선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창원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은 총 융자규모가 1,000억원으로서 중소기업 운영전반에 소요되는 일반운전자금에 대한 경영안전자금의 경우에 1개 업체당 3억원까지(특례지원의 경우 5억원) 융자를 지원하고 창원시에서 시중대출금리의 2.5%를 지원해주는 제도로 올해는 9월 현재 332개 업체에 대해 770억원 가량의 융자를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KIKO 등 환헤지 상품에 가입한 관내 다수 중소기업이 원.달러 환율상승에 따른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피해기업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우선 지원하는 한편 수시로 순회 간담회를 개최해 관내 기업의 애로해소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이 필요한 관내 기업체는 창원시 기업사랑 홈페이지(economy.chagwon.go.kr)나 창원시 기업사랑과 기업서비스센터(212-565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