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8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
상태바
2018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10.0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go 나누go 즐기go… 52개 동아리팀 경연

평생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습문화 공유를 통해 가야문화 교육도시 김해를 널리 알리고자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평생학습축제운영위원회와 인제대 김해과학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18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가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야외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배우go 나누go 즐기go'라는 주제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64개의 평생학습 및 과학, 시정 홍보체험관이 운영되고 실버ㆍ장애인ㆍ아동ㆍ성인ㆍ어린이 5개 분야에 52개 평생학습 동아리팀의 경연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뇌 과학 분야 '장동선 박사'를 초청하여 '뇌 속에 또 다른 뇌가 있다'는 주제로 장유3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10월 14일 오전 10시 특강을 개최하며, 사전 접수는 김해시공공시설예약서비스(http://yes.gimhae.go.kr/)를 통해 10월 1일부터 가능하다.

또한 찾아가는 영어교실, 성인문해 한글시화전, 소소심 체험, 찾아가는 북버스, 포토존 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지정부스를 체험하는 학생에게는 1일 2시간의 봉사활동 점수가 부여된다.

개막식은 10월 13일 토요일 오후 3시 행사장내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개막공연 행사로는 평생학습인이 함께하는 라인댄스 플래시몹, 사물놀이, 비보이, 난타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김해시 관계자는 “모든 축제의 주인공은 김해시민인 만큼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축제가 되도록 노력했으며 많은 시민이 찾아와서 깊어가는 가을 정취와 함께 축제를 즐겨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인재육성지원과(055-330-4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