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강서구 올 3월부터 정책자문위원회 운영
상태바
강서구 올 3월부터 정책자문위원회 운영
  • 조민규 기자
  • 승인 2019.01.3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복지ㆍ문화관광 등 4개 분과 2월 12일까지 공모...20명 구성키로

강서구민들을 위한 정책을 발굴 추진하고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정책자문위원회가 운영된다.

강서구는 민선7기 시정 주요정책과 현안에 대해 관계 전문가로서 정책제안과 자문역할을 담당할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을 오는 2월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원은 총 20명이며 행정복지, 문화관광, 산업경제,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각 5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정책자문위원회 운영은 서부산의 중심으로 도약중인 강서구를 위해 필요한 핵심적인 정책들을 민간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추진함으로써 구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서다.

강서구는 정책자문위원회 운영 관련 근거 마련을 위해 지난해 말 '부산광역시 강서구 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 공포했다.

응모자격은 지역에 관계없이 모집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나 현장 실무자로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도록 대폭 완화했다.

응모자는 강서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자격 증명 등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내려받아 모집기간 내 신청서를 작성해 강서구청 기획감사실로 우편(부산시 강서구 낙동북로 477, 기획감사실), 이메일(chancgu@korea.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은 지원자 가운데 강서구 구정조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결과는 구 홈페이지에 공개할 방침이다.

위촉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은 오는 3월부터 2년 동안 활동하며 강서구의 자문요청에 대해 정책자문위원회에 참석, 자신이 속한 분야에 대해 전문적인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노기태 강서구청장은 "민선 7기를 맞아 기존의 정책결정 방식에서 벗어나 구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과 미래를 위해 필수적인 정책이 무엇인지 관계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결정하겠다"며 "정책의 실효성과 구민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한층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