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칼럼ㆍ기고 ㅡ
커뮤니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상태바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9.04.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광의 수상자들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8회 장애아동의 날ㆍ2019년 장애인권문화제`
김해시장애인단체연합회ㆍ한국장애인부모회 김해시지부 주최ㆍ주관
19일 김해체육관 장애인ㆍ장애인 가족ㆍ자원봉사자 1500여명 참석

장애인의 날(4.20)을 하루 앞둔 지난 19일 김해학생체육관에는 휠체어를 탄 장애인과 장애인들을 맞이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일사분란한 활동들이 돋보였다.

김해시장애인단체연합회, 한국장애인부모회 김해시지부 주최ㆍ주관한 이날 기념식 및 화합 한마당 행사에는 김형수 김해시의회 의장, 김진기 의원(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신영욱 의원, 박준호 의원, 이종호 의원, 김해시의회 송유인 의원, 황현재 의원, 엄정 의원, 조팔도 의원, 조종현 의원, 김종근 의원, 류명렬 의원, 주정연 의원, 최동석 의원, 이광희 의원 등 김해시의회 의원들이 대거 참석하여 축하를 했다.

민홍철 국회의원 부인 신외숙 여사, 김정호 국회의원 부인 김기영 여사가 남편을 대신하여 참석했다.

허성곤 시장은 왕릉대재 참석으로 참석지 못했으며 김태문 시민복지국장이 시장축사를 대독했다.

장애인복지유공자에 대한 시장, 국회의원, 의회 의장 표창 시상식을 통해 30여명의 모범 회원들에게 격려를 하고 꽃다발 증정을 하기도 했다.

식전 축하 행사로 다울하모니에서 오까리나 연주를, 우리들의 집에서 바람개피밴드 연주를, 새솔에서 오코렐라 연주가 있었다.

장애인들이 스스로 주인공이 되어 무대에 올라 꾸민 다양한 축하공연은 참석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에게 감동을 주어 박수갈채를 받았다.

화합 한마당에서는 이수금 장구ㆍ북한예술단ㆍ초청가수 공연과 이ㆍ미용 서비스, 커피 만들기 등 19개의 홍보ㆍ체험부스 운영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을 연출했다.

고려수지요법봉사회 김해시지회 회원들이 참석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수지침 봉사활동을 하였고 YMCA, 가야대학교, 김해적십자 등 봉사단체들의 자원봉사 손길들도 행사를 한층 빛내고 장애인들을 즐겁게 했다.

김해시장애인단체연합회 권우현 회장은 "매년 장애인 날 행사를 격려해 주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는 허성곤 김해시장님께 감사를 드린다. 장애인과 비장애인과의 한마당 행사를 계기로 우리 장애인들의 사회생활복지가 향상되었으면 염원을 담고 있다. 여기 오신 모든 분들이 장애인들의 보다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관심을 가져 달라는 부탁을 드린다. 행사 준비를 위해 정말 수고를 아끼지 않은 한국장애인부모회 김해시지부 정맹숙 회장님과 회원, 장애인 단체연합회 관계자, 자원봉사자 모든 분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며 오늘의 주인공인 장애인가족 여러분의 즐겁고 행복한 한마당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 권우현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 학부형 모임 새솔 팀이 코렐레연주를 하고 있다.
▲ 가야대 학생들이 손동작 수화공연을 하고 있다.
▲ 다음하모니팀에서 오카리나 연주를 하고 있다.
▲ 고려수지요법봉사회 김해수지회 회원들이 수지침 봉사를 하고 있다.
▲ 수지침 봉사를 하고 있는 임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