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6회 김해시 신어산 철쭉축제
상태바
제16회 김해시 신어산 철쭉축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4.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9일 정상서 "아름다운 추억 만드세요"

제16회 김해시 신어산 철쭉축제가 5월 19일 신어산 정상에서 펼쳐진다.

김해시 신어산 철쭉축제는 김해에서 개최하는 유일한 꽃 축제로 2003년 5월부터 시작해 올해 16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김해시민은 물론 많은 관광객이 보고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철쭉축제는 오전 9시30분부터 은하사 주차장 옆 공원에서 제1부 개회식을 시작으로 2부는 신어산 정상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허수아비 세우기 대회, 자연보호 쓰레기 줍기, (OX) 퀴즈대회 등 다양한 종목별 행사와 행운권추첨 참여프로그램 등 알차게 마련되어 있다.

김해시 신어산은 낙남정맥의 시발점으로 신어(神漁)의 자국, 천년의 전설이 굽이굽이 영험과 신비가 만개한 명산으로 유명하다.

북동쪽으로는 낙동강이 흐르고 남쪽으로는 광활한 김해평야가 펼쳐져 있으며 수려한 경관과 가락국 초기에 세워진 고찰 은하사, 동림사가 있고 가족동반 등산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산이다.

박영상 삼안동장은 "경관이 수려하고 아름다운 신어산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아름다운 추억을 가득 챙겨 가시기를 기원하며 그동안 삼안동자연보호협의회(회장 임영택) 회원들이 앞장서 신어산 지킴이로 활동해 준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철쭉을 보식하는 등 군락지를 확대 조성하여 김해시 봄 축제의 품격과 질을 한 단계 더 높이고 나아가 대표적인 가족체험형 우수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야문화라는 거대한 광맥을 가진 축복된 고장 김해시 '제16회 김해시 신어산 철쭉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삼안동자연보호협의회(010-4574-7535)나 삼안동 주민센터(055-330-8481)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