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日 아리타 도자기 축제 참여
상태바
김해시, 日 아리타 도자기 축제 참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4.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예문화 교류와 해외 판로 개척 기대

김해시와 김해도예협회는 4월 31일부터 5월 2일까지 3일간 제116회 일본 아리타 도자기 축제에 참여한다.

아리타 도자기 축제는 매년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개최되는 일본의 3대 도자기 축제 중 하나로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해도예협회는 아리타 도자기 축제 행사장에 전시부스(백파선 갤러리 내)를 운영하여 도예품을 전시‧판매한다.

이에 앞서 김해도예협회 회원들은 매년 축제 시작 전 개최되는 제116회 아리타국제도자전에도 작품을 출품하여 최무식 부위원장이 아리타 국제교류협회상을, 김병도 작가가 입선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방문단은 2016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백파선 갤러리에 방문하여 상호 친선을 도모하고, 2019년 제24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 참여를 논의 할 계획이다.

김해시와 백파선 갤러리는 업무협약 체결이후 활발한 상호 교류 활동을 펼쳐왔다.

2017년과 2018년 아리타 도자기 축제에는 김해시가 참여하여 김해의 우수한 도자기를 전시하였고 2018년 제23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에는 백파선 갤러리 관장과 일본 도예작가들이 방문하여 작품들을 전시‧판매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는 단순 교류 활동을 넘어서 일본 아리타 도자기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김해출신 여류도공 ‘백파선’ 연구에도 더욱 힘쓸 예정이다.

조광제 관광과장은 “이번 아리타 방문을 통해 김해 분청도자기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향후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