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1동행정복지센터 서부권 간담회
상태바
장유1동행정복지센터 서부권 간담회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9.06.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서부권 주민대표 자원순환시설 둘러봐

김해시 장유1동행정복지센터는 5일 김해자원순환시설에서 서부권역 5개 면ㆍ동(주촌면, 칠산서부동, 장유1ㆍ2ㆍ3동)의 주민대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해자원순환시설의 증설을 앞두고 지역 주민대표들에게 생활쓰레기 처리공정, 폐열 활용, 쓰레기를 태울 때 발생되는 오염물질 관리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김해자원순환시설은 2001년 6월부터 가동을 시작했으며 현재 200t을 소각할 수 있는 규모의 1호기를 가동해 여기서 발생된 폐열을 지역난방공사에 판매해 연간 7억원, 전기를 생산해 연간 2억원 등 총 9억원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또 자원순환시설에서 받은 난방수와 자체 생산한 난방수로 주변 2만7,000세대에 타 지역보다 10% 이상 낮은 난방 이용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각 면․동의 자생단체 대표들은 쓰레기 반입과 자원화처리과정 등을 둘러보며 자원 순환을 통한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자원순환시설의 이전을 주장하는 주민들에게 먼저 다가가 홍보하고 이해시키키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한흔희 장유1동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통장단을 비롯해 지역민들이 왜곡된 정보에 현혹되지 않도록 시설을 직접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적으로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