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웅장한 백송 삼형제 화려한 외출
상태바
웅장한 백송 삼형제 화려한 외출
  • 조유식 기자
  • 승인 2007.11.1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창경궁관리소(소장 김정남)는 그동안 창경궁의 울창한 숲에 가리어져 제대로 볼 수 없었던 웅장한 백송 삼형제를 단장하여 늦가을 창경궁 춘당지의 단풍과 함께 위풍당당하고 화려한 외출을 한다.

백송은 소나무의 한 종류로 바둑판 문양의 하얀색 껍질이 특징으로 북한에서는 “흰소나무”라 하는데 조선왕조 때 중국에 사신으로 간 관료들이 귀국할 때 솔방울을 가져다 심은 것이 대부분으로, 번식이 어려워 살아있는 나무는 대부분 천연기념물로 지정·관리되고 있는 귀한 나무이다.
※우리나라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관리되고 있는 백송은 전국적으로 6곳임

창경궁의 백송은 약 100여년 된 수령으로 3그루가 서로 조화를 이룬 상태에서 웅장한 모습으로 군락을 이루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그동안 나무숲에 가리어 관람객에게 쉽게 띄지 않았으나 이번에 주변정비를 통하여 관람객에게 선을 보이게 되었다.

아울러, 현재 창경궁은 백송과 더불어 이 늦가을에 노랗고 빨간 단풍이 춘당지를 중심으로 형형색색의 단풍천국을 이루어 가고 있다. 원앙이 춤추는 창경궁 춘당지의 늦단풍의 정취는 고궁(古宮)이라는 품격있는 분위기와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좋은 볼거리가 되고 있다.
※ 현재 창경궁 환경전에서는 주한 외국대사부인의 ‘창경궁內殿이야기’ 고궁미술전시회가 11.18(일)까지 연장하여 열리고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