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청소년 안전지킴이’ 학부모감시단, 신규 회원 기초교육 수료식
상태바
‘청소년 안전지킴이’ 학부모감시단, 신규 회원 기초교육 수료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2.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종주)는 지난 14일 오후 7시 청소년 및 지역사회 선도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학부모감시단’ 신규 회원 기초교육 참가자 30명을 대상으로 기초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실시하였으며 학부모감시단 활동 안내, 청소년 보호와 법, 청소년 이해와 상담, 자원봉사의 이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기초 교육을 수료한 회원들은 앞으로 학부모감시단 정규회원으로 활동을 하게 되며 매월 2~3회 관내 19개 읍·면·동에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하고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감시활동, 청소년 선도 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박종주 센터장(김해시 시민복지과장)은 “신규 회원들의 유입으로 학부모감시단의 더욱 발전된 활동이 기대되며, 건전한 청소년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선도기구 ‘학부모 감시단’은 2005년 1월 28일에 처음 조직되어 현재 35명의 회원들이 야간 시간에 지역 내 곳곳을 순찰하고 있다.

지난해 PC방, 노래방, 주점 등 총 1,346곳을 방문하며 청소년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순찰하고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해 앞장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