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코로나19 외국인 보호도 최선
상태바
김해시, 코로나19 외국인 보호도 최선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2.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시설 예방교육 실시

김해시는 코로나19로부터 지역의 외국인 보호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외국인의 경우 언어가 달라 국내 코로나19 대응정보에 뒤쳐질 수 있어 정보 전달에 주력하고 있다.

시는 11일~16일 총 4회에 걸쳐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주민 이용이 많은 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다문화치안센터, 이주민의 집 종사자와 이용자 140명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또 2만9000명(행안부 2019년 10월말 발표 인구주택총조사 자료)에 달하는 지역 전체 외국인을 대상으로 SNS와 국가별 공동체 홍보로 이번 교육 내용을 전파하기로 했다.

교육은 감염증상 유무 확인과 손 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을 안내하고 손소독제, 마스크 등을 배부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김해 외국인 명예경찰대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한 외국인 주민이 많았는데 예방교육을 해줘 많은 도움이 된다”며 “주변의 동료들에게도 적극 알려 감염증 확산을 막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달 31일 외국인 주민과 밀접한 유관기관과 대책회의를 개최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체온계 등을 지원했다.

또 13개국 언어로 번역된 예방수칙을 배포하고 기관별 홈페이지, SNS, 국가별 자조모임 등을 활용해 예방수칙을 홍보했다.

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처방법을 알려 외국인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해 시민 모두가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