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부원동 미나리 재배지로 탈바꿈
상태바
김해시 부원동 미나리 재배지로 탈바꿈
  • 정임선 기자
  • 승인 2008.12.04 10: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반천 맑은 물 공급...구입 문의 급증

 

 
   

김해시가 농업용수 확보애로 및 수질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원동 고속도로 주변 미나리 재배지에 해반천 맑은물을 공급함에 따라 이 지역이 청정 미나리 재배지로 재탄생 할 수 있게 되었다.
 
부원동 일대의 미나리 재배지는 수년 전부터 농가의 소득원으로 자리잡고 있으나 농업용수 수질이 좋지 않아 지역민들이 외면하는 등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많았을 뿐 아니라 타 지역 미나리 보다 가격도 월등히 낮아 농가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런 농가의 불편해소를 위하여  2007년 3월부터 부원동 일원 일부지역에 해반천 맑은 물을 공급한 결과 미나리 고유의 향기와 빛깔이 생겨 상인 및 지역주민들의 구입 문의가 급증하는 등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시에서는 사업비 50,000천원을 들여 부원동 일원 25ha 20농가로 공급 구역을 확대하기로 하고 2008년 10월 사업착수,  12월 용수공급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해독과 혈액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김해의 청정미나리로 거듭날 것" 이며 "지역주민들의 영농환경 개선 및
상품의 경쟁력 향상은 물론 년간 5억원 이상의 농가 소득증대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임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영도 2008-12-09 00:19:06
토양이나 수질이 오염되면 좀처럼 회복되지 않는데 김해시 차원에서 대대적인 지원을 한다니 일단 반가운 소식입니다. 어렵더라도 근본적인 대처를 농민과 당국이 협력하여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