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마산 시정홍보에 적극적
상태바
마산 시정홍보에 적극적
  • 영남방송
  • 승인 2007.11.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급 공무원 시정홍보 전도사로 양성
마산시(시장 황철곤)는 6급 공무원을 시정홍보 전도사로 양성해 웹사이트를 통한 시정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마산시는 관공서홈페이지가 가지는 홍보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중간관리층의 정보지식 선도그룹으로 양성시키고자 지난 2월부터 6급 대상으로 최근 네티즌들을 겨냥한 블로그, 미니홈피 및 UCC 채널 등을 통해 생생한 정보 제공기법을 교육시키고 활용 극대화를 지원하고 있다.

시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대형 검색포털 사이트내의 블로그 개설 및 자료관리 방법, UCC 활용방법, 정보화 고도화 사업관련 시책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을 이수한 6급 공무원은 축제행사, 공무원 자원봉사 활동, 9경5미 홍보 등을 시정홍보 차원의 개인 웹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Zorochoi라는 블로그는 꾸준히 활동하고 있어 하루 방문자가 2,000여명이 되며 이웃블로그도 220여 개를 자랑하고 있다.

관공서 홈페이지 '재미없다'거나 '뻔하다'는 편견을 가지고 거의 찾지 않고 있는 네티즌 특히 청년층 네티즌을 상대로 시정홍보 방안을 개발해 시작한 시정홍보 전도사 양성은 대형 검색포털 사이트를 통한 시정홍보 노출 효과뿐만 아니라 인터넷 사용 등 컴퓨터에 수동적이었던 중간관리층을 교육 및 지속적인 홍보활동 지원을 통하여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행태로 전환시켰다.

마산시 관계자는 "시정소식을 담은 블로그의 지속적인 양성화로 대형 검색포털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형식의 정보로 시정홍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해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