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1동지사협, 비대면 해피 백신사업 추진
상태바
장유1동지사협, 비대면 해피 백신사업 추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8.2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꽂이로 마음 방역해요”

김해시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흔희, 김영한)는 26일 협의체 특화사업의 하나로‘사랑 담은 해피(happy) 백신사업’을 실시했다.

이사업은 홀로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 장년층 10가구에 원예치료(꽃꽂이)를 지원해 코로나19로 사회적 고립이 심화된 가구의 우울감을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총6회 진행한다.

당초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꽃꽂이 강사와 참여자가 함께 현장실습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다.

사업 참여자 가정에 꽃꽂이 재료를 사전 배부하고 단체 카톡방을 개설, 온라인 상 강사의 지도에 따라 참여자 각 가정에서 꽃꽂이를 하고 완성된 사진을 단톡방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작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협의체 위원인 박귀향 꽃꽂이 강사의 재능기부와 사업 참여자 정서적 지지를 위한 위원들의 동참으로 참여 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꽃꽂이 체험 참가를 통해 길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마음을 재충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흔희 장유1동장은 “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지역복지를 위해 앞장서 주시는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회적 여건에 맞는 다양한 지역복지 특화사업 추진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