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해동부초, 교육성과 전시 및 학예발표회 개최!
상태바
진해동부초, 교육성과 전시 및 학예발표회 개최!
  • 이보람 기자
  • 승인 2007.11.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동부초, 교육성과 전시 및 학예발표회 개최!

‘교육이 힘이다. 동부가 최고야!’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성과 전시 및 학예발표회 개최

   
   

   
   

지난 11월 16일(금)에 진해동부초등학교(교장 문장영)에서는 ‘교육이 힘이다. 동부가 최고야!’라는 슬로건 아래 2007학년도 교육성과 전시 및 학예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강수명 경상남도 교육위원을 비롯하여, 진해시의회 의원, 동부초등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그리고, 많은 학부모들이 학교의 경영 성과와 자녀의 발표 모습을 지켜보고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학예발표회는 오전 10시부터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 2부 공연 시에는 아동들을 교대로 관람하게 하여 공연장에서의 관람태도 함양에 노력하였다.

특히, 학예발표회는 학생들로 하여금 개인의 소질과 특기 신장으로 전인적 성장의 기회가 되게 하고, 예술적 활동을 통하여 바른 심성을 갖도록 하고 창의성과 심미성을 기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2007학년도 학교 경영 성과 보고도 함께 하였는데 평소 학습 활동의 실적물을 모아 학년별로 전시하였다. 전교생 모두 1인 1점 이상의 작품을 출품하였는데, 그림, 서예, 시화, 꾸미기, 만들기, 포스터 등 교과와 특별활동 시간에 제작된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었고, 방과 후 학교 코너에서는 13개 부서에서 출품된 전시작품과 하모니카 등의 공연으로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그리고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각종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한 평생교육 지역 중심학교 활성화 자료와 경상남도진해교육청 지정 진해 얼 살리기 시범학교 운영 결과물도 함께 전시되어 1년간의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동부초등학교는 2007학년도 학예 발표회와 학교경영 성과 보고회를 통해 아동들은 자기표현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 하였고, 학생․교사․학부모․지역민이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제고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동부교육가족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