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융합재단, 입주기업 초기창업패키지 3곳 선정
상태바
김해의생명융합재단, 입주기업 초기창업패키지 3곳 선정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1.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이 보육하고 있는 입주기업 3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초기창업패키지에 최종 선정됐다.

재단 내 보육센터인 ‘김해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와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인 ㈜데크맨, ㈜코코드론, 중앙안전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돼 사업화자금 및 특화프로그램 지원을 받게 됐다.

우선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인 ㈜데크맨은 ‘건설현장의 토사 붕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IOT를 이용한 안전 Locking 강재 토류시설 시스템’ 이란 창업아이템으로 국비 65백만원, ㈜코코드론은 ‘드론 제작 및 교육’에 관한 창업아이템으로 국비 61백만원 규모의 사업비를 획득해 초기창업기업의 사업화 및 사업안정화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또한 김해시 1인창조 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중앙안전은 ‘지하관로 표지기’라는 창업아이템으로 국비 90백만원이 최종 확정되어 올해 보육기업 중에서 최고치의 국비를 지원받는 성과를 거뒀다.

재단 관계자는 “입주기업에서는 최초 입주 당시부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단계별 지원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IR발표 등 준비를 철저하게 진행했다”며 “또한 각 센터 매니저들도 전문가 1:1 개별코칭 진행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창업기업의 비즈니스모델 고도화를 지원했으며 이로 인한 협력의 결과가 좋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에서는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지속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졸업기업 발생이나 결원 발생시 입주기업을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초기창업자는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홈페이지(www.gibf.or.kr)를 통해 사업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문의처 : 055-310-9250, 92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