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체육회 유수열 생활체육지도자 ‘보건복지부 장관상’
상태바
김해시체육회 유수열 생활체육지도자 ‘보건복지부 장관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2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비만예방의 날(매년 10월 11일)을 맞이하여 김해시 보건소 아동 비만예방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해시체육회 유수열 생활체육지도자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해시 보건소와 김해시체육회는 시민의 비만율 감소와 건강행태 개선 및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연계하여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비만 예방관리와 건강증진사업에 힘써 왔다.

김해시체육회 유수열 생활체육지도자는 보건소 아동 비만예방사업의 일환인‘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의 신체활동 강사로 활동하며 식습관 행태 개선 운동을 통한 균형 잡힌 영양식이와 신체활동을 촉진시켜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흥미를 가지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형 신체활동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아동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수행하였으며, 아동의 비만 예방 및 관리에 대한 관심과 건강생활 실천 사업 추진에 기여하였다.

이종학 김해시 보건소장은 “비만 예방과 건강증진, 신체 활동 부족 개선을 위한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비만율 감소와 영양불균형 해소를 통한 건강한 김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