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중소기업, 정부 '일자리플랫폼' 경남 최다 선정
상태바
김해 중소기업, 정부 '일자리플랫폼' 경남 최다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1.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 괜찮은 중기플랫폼 502개사 등록… 경남 33% 점유

김해지역 중소기업들이 우수 중소기업 채용정보를 총망라한 정부 일자리플랫폼에 경남에서 가장 많이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4일 시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손잡고 출시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http://gsmb.mss.go.kr)’이 12일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해당 플랫품의 까다로운 선별 과정을 거쳐 등록된 경남지역 기업은 1525개사이고 이 중 김해지역은 502개사(33%)로 도내 등록 1위를 차지했다.

현재 김해지역 등록기업 중 휴롬, 삼화피엠아이, 한림테크놀로지 등 116개사에서 청년 구직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김해시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일자리 우수기업을 선정해 근로환경개선 지원사업을 벌이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은 일자리, 기술개발(R&D), 해외진출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우수성·발전가능성을 인정받은 12만여개 기업 정보에 바탕해 최종적으로 신용등급(BB- 이상), 퇴사율(최근 3개월 평균 30% 미만) 등 6개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전국 2만9637개 기업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정식 오픈은 오는 2월 15일이다.

구직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정부 주도 일자리플랫폼이 탄생한 배경에는 일자리 양극화에 따른 우리 사회 분위기가 깔려 있다. 중기중앙회가 지난해 3월과 7월 두 차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0.5%가 양질의 일자리를 가진 우수 중소기업 정보를 얻기가 힘들다고 답했다. 이에 따라 중기부와 중앙회가 발 벗고 나서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을 추진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정부에 의해 우수 기업임이 검증된 김해시 기업들이 양질의 인재를 어려움 없이 구하고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관내 학교와 취업지원기관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플랫폼의 적극적인 이용을 독려하고 시 홈페이지 배너로 연결해 우수기업과 양질의 일자리를 널리 알릴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