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관광유통단지' 건축착공 1조원 투자
상태바
'김해관광유통단지' 건축착공 1조원 투자
  • 영남방송
  • 승인 2007.11.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명품도시 국제적위상 목표
 

 경남도의 핵심비전 사업인 김해관광유통단지(김해시 장유면 소재)부지조성 마무리와 함께 첫 건축사업인 프리미엄 아웃렛과 물류센터 착공에 맞춰 지난 16일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공사안전을 바라는 '안전기원제' 가 열렸다.

   
 
  김해관광유통단지 조감도.  
 
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김해시, 롯데쇼핑(주), 지역주민 등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 안전기원제 행사에 앞서 길놀이, 모듬북 등 다채로운 공연을 통한 지역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공사 안전을 기원하는 발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건축공사 착공에 들어간다.

이날 롯데쇼핑(주)는 장유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100포대, 라면 100상자를 기증했다. 

우선 착공에 들어가는 물류센터는 첨단 집·배송시설로 지하 1층, 지상 4층, 전체면적 5만 4천395㎡ 규모로 창고, 주유시설 등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건축공사는 단계별 계획에 따라 올해부터 2012년까지 5년에 걸쳐 1조원 투자, 3단계로 나눠 개발이 추진된다. 

1단계로 프리미엄 아웃렛과 물류센터를 우선 완공, 개장하고, 2단계는 2010년까지 스포츠센터, 시네마 등 건립에 이어, 마지막 3단계로 테마파크와 콘도, 마트, 호텔 등 전체 사업을 2012년까지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변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생활방식을 고려한 신개념 판매시설인 ‘프리미엄 아울렛’ 진출이 눈길을 끈다.

부지면적 76,640㎡, 전체면적 45,174㎡, 영업면적 28,760㎡의 2층 규모인 '김해 프리미엄 아울렛'은 오는 2009년 1월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아울렛이라는 명칭에 걸맞은 외국명품과 국내 대표브랜드를 포함, 총 120여 개의 브랜드를 복층 구조로 운영,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롯데백화점 신규사업부문 이덕형 팀장은 "단계별 계획에 따라 2012년까지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완료되면 1만 3천여 명의 일자리 창출과 연간 2천 600여억 원의 소득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관광·물류 등 교통의 요충지로 명실 공히 살기 좋은 세계 속의 경남 명품 도시로, 국내는 물론 외국 관광객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전국적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아울렛 개점을 검토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해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