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생활 속 꽃 생활화ㆍ신화환 전시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생활 속 꽃 생활화ㆍ신화환 전시 성황리에 마쳐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2.2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백화점 김해점에서 꽃 보며 힐링

김해시는 화훼농가 어려움 극복과 일상 속 꽃 생활화를 위해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이벤트홀에서 꽃꽂이 작품으로 구성된 신(新) 화환을 전시하고 절화(꽃다발, 꽃바구니)와 분화 판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졸업식 등 각종 행사 축소·취소로 꽃 판매에 애로를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위해 시와 화훼생산자,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전국화훼상생연합회, 김해꽃소매상인협회, 대동농협,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추진했다.

신세계백화점 김해점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생활 속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꽃소매상인들이 참여해 꽃 작품을 전시․판매하고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에서는 거베라, 안개초, 튤립 등 10여종의 생(生)화를 제공했다.

신화환은 사용 후 축하객에게 선물로 사용되어 꽃 재사용을 막을 수 있다. 최근 이를 사용하는 결혼식장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3월부터 시에서 운영하는 공공형예식장 비즈컨벤션에서는 신화환만을 사용한다.

김해시는 생활 속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사무실 꽃 생활화, 화훼 직거래 행사 등을 실시해 꽃 소비 촉진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힘든 화훼 농가를 위해 시민과 유관기관·단체·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일상 속 화훼 소비 분위기를 조성하고 화훼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꽃 소비 문화 조성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