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독서동아리 활동비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김해시, 독서동아리 활동비 지원사업 공모
  • 김진령 지역기자
  • 승인 2021.03.1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동아리 선정... 동아리당 30만원 지원

김해시가 독서문화 생활화의 기반이 되는 독서동아리를 활성화를 통해 자발적인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독서의 가치 확산으로 함께하는 독서공동체를 구축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2021년 독서동아리 활동비 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김해시에 등록된 독서동아리 중 성인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독서동아리로 월 1회 이상 정기모임을 가져야 한다.

지난해부터 시행된 독서동아리 등록제에는 97개의 독서동아리가 등록되어 있으며 코로나19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신규 독서동아리는 이달 16일까지 등록해야만 공모 신청가능하다.

지원기준은 18개의 동아리를 선발해 3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활동비는 독서활동을 위한 도서구입비, 강사비, 물품구입비, 다과비, 인쇄비, 견학·체험활동비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동아리는 신청서, 운영계획서 등의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3월 17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장유도서관 담당자 전자우편(kjs31590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김해시는 서류심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지원 동아리를 선정하고 5월 중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제출서류 양식은 김해시청 홈페이지(www.gimhae.go.kr) 고시공고 또는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gimha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장유도서관(055-330-746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