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립' 실무협의체 위촉식
상태바
'김해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립' 실무협의체 위촉식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1.03.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김해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학생), 청소년전문가, 공공건축가 등으로 구성된 청소년수련관 실무협의체 위원 14명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첫 회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는 장유1동 부곡동 802-8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80억원을 들여 연면적 2400㎡ 규모의 지상 4층으로 김해시 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소년의 교육, 문화, 여가활동 등을 위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간들로 구성될 계획으로 2023년 8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첫 회의는 지역주민과 청소년 욕구 수요조사 실시와 시설의 구성과 운영 효율화 방안 등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원탁토론회 일정을 논의하고자 개최됐다. 수요조사와 원탁토론 결과는 실시설계에 반영된다.

청소년참여위원 소속인 청소년위원은 “회의를 바탕으로 수요조사나 토론회시 청소년의 입장을 고려한 시설물의 구조, 색채, 공간구성이 설계에 잘 반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정영 위원장은 “청소년문화복지센터는 청소년이 주인”이라며 “청소년이 원하는 공간과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역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 반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립시까지 실무협의체를 수시로 개최해 향후 수련관 프로그램, 운영방법 등을 종합 검토하고, 개관시까지 잘 챙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의 청소년 인구는 약 11만명으로 전체 인구대비 청소년 인구비율이 약 19%에 달하는 데 비해 청소년들이 이용할 만한 문화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김해시는 생활권역별 청소년활동 공간 확충을 위하여 건립, 임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