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김해청년 정책 간담회
상태바
김해시, 김해청년 정책 간담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3.1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층 다양한 문제 현장 목소리 청취 대안 모색

김해시는 12일 오후 3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다양한 분야의 지역 청년들과 함께 청년정책 공유와 제안을 위한 ‘김해청년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밝혔다.

간담회에는 관내 대학교 총학생회, 김해청년협의체, 경남청년창업협회, 김해청년농부연합회, 청년문화예술활동가 등 청년 대표 18명과 허성곤 시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다양한 청년정책을 소개하고 청년 일자리·교육·주거·문화 등 지역 청년들이 직면한 여러 문제들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청년 구직자와 기업간 소통을 위한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관내 504개 우수 중소기업을 손쉽게 찾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일자리 키오스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 비대면 구인 정보와 시정 정보 플랫폼과 관내 청년이용시설 등을 안내하고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들은 청년정책 홍보 부족, 당면한 일거리, 주거, 사회 참여 기회 부족 등 청년 문제의 현실을 이야기하면서 청년수요 맞춤형 정책 활성화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 강구를 요청했다.

이런 가운데 시는 양질의 청년 일자리 확대, 청년들의 자립과 참여, 청년 복지 등 67개 사업에 총 403억원을 투자해 빈틈없고 세심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김해 포스트코로나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취업지원 컨설팅사업 ▲스타트업 청년채용 연계사업 ▲사회적기업 창업 붐업(Boom-up)사업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더불어 나눔주택사업 ▲청년월세 지원사업 추진 ▲지역학교 입학·기업연계 취업 장학사업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지역예술인지원 비대면 콘텐츠 제작시설 지원 등이 있다.

허성곤 시장은 “청년정책은 청년과 지역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필수 정책이자 청년 주체의 의견을 듣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청년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 방향에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