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맞춤형 미세먼지 생활정보 앱 구축
상태바
김해시 맞춤형 미세먼지 생활정보 앱 구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3.1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집 주변 미세먼지 농도 앱으로 확인하세요"

김해시는 미세먼지로부터 걱정 없는 안심도시를 만들기 위해 부산지방기상청과 협업해 미세먼지와 질병 데이터가 융합된 ‘김해시 미세먼지 생활정보’ 앱을 구축해 미세먼지 정보와 생활보건 기상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미세먼지 정보는 에어코리아 대기측정망 4개소와 김해시가 행정복지센터 11개소에 설치한 간이측정망의 미세먼지(PM10, PM2.5) 상황을 지도에 한눈에 알기 쉽게 4개 색상(▲빨강 : 매우나쁨 ▲노랑 : 나쁨 ▲초록 : 보통 ▲파랑 : 좋음)으로 표현해 제공하고 해당 측정소를 클릭하면 미세먼지 농도와 대응요령까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생활보건 기상정보는 기상기후데이터와 질병 데이터의 상관관계 분석, 예측하여 천식·알레르기 비염·자외선·감염병의 위험 예측지수를 4단계로 제공하고 이에 따른 대응요령과 예방관리수칙을 안내하고 있으며 알림 서비스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 지역과 정보만을 선택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올해 김해시는 미세먼지 측정기가 설치되지 않은 읍·면·동과 대기오염도가 상대적으로 더 높을 것으로 우려되는 산업단지 등 총 10개소에 간이측정기를 추가 설치할 계획으로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좀 더 촘촘하게 미세먼지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서비스 설치는 웹사이트 https://www.gimhae.go.kr/weatherlife/나 김해시 홈페이지와 스마트폰(플레이스토어)에서 ‘김해시 미세먼지 생활정보’를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김상준 환경국장은 “김해시 맞춤형 미세먼지 생활정보 앱을 통해 시민 건강증진과 함께 미세먼지와 위험기상에 의한 피해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들께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