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봄철 대형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돌입
상태바
김해시, 봄철 대형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돌입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21.03.1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봄철 본격적인 영농활동 시작과 건조한 기후와 강풍으로 인한 대형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3월~4월을 봄철 대형 산불방지 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김해시는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전문교육을 실시해 산불예방과 발생 시 대응력을 강화했다.

산불발생의 원인 중 하나인 산 연접지에서의 폐기물 소각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지난해 말 소형 파쇄기 3대를 구입, 농업기술센터에서 임대신청을 받아 농가에서 폐기물을 소각하는 대신 파쇄할 수 있도록 추진할 뿐만 아니라, 읍면동의 이통장 회의, 마을 방송, 재난 방송 시설, 차량 앰프 방송 등을 통해 논․밭두렁, 생활폐기물 소각행위 금지에 대한 홍보활동에 힘써왔다.

이번 봄철 대형 산불방지 대책기간동안은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과 비상근무를 확대 운영하고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경계' 단계 발령 시에는 김해시청 전 부서 직원의 1/6을 산 연접지, 산불취약지 등에 배치하여 입체적 산불감시망을 구축했다.

소각산불 근절을 위한 김해시 산림과 직원의 자체 기동단속과 경남도 산림정책과의 합동 기동단속을 실시하는 등 보다 더 강화된 산불 대응 태세를 갖출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봄철은 강풍으로 인하여 작은 불씨가 대형 산불로 확산될 위험이 매우 크기 때문에 불법 소각행위에 대하여 기동 단속반을 편성하여 집중 단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시민 모두가 산불에 대해 관심과 경각심을 가지고 산불 발화자나 위험행위를 목격하면 적극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