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칼럼ㆍ기고 ㅡ
커뮤니티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최고의 자원봉사 이야기 찾아
상태바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최고의 자원봉사 이야기 찾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3.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in 김해’ 발표자 모집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3월 22일부터 4월 16일까지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in 김해’에 참가할 발표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는 ‘불을 붙이다’라는 뜻처럼 발표자가 5분 내 자신의 자원봉사 이야기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자원봉사 사례 발표회로 시민들의 마음속에 자원봉사의 가치와 감동을 공유하자는 취지의 사업이다.

경남도에서는 지난 2018년도 처음 개최됐다. 김해대회는 경남도 내 시군 중 최초로 지난 2020년 6월 20일 진행되어 올해 두 번째 대회를 개최한다.

관내 자원봉사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발표자로 선정되면 사전교육을 통해 대회를 준비하게 된다.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또는 단체)는 김해시자원봉사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gimhae1365) 내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gimjabong@v1365.or.kr)로 제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자원봉사센터(330-739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주 센터장은 “코로나 19의 상황에서 자원봉사는 많은 분에게 큰 힘이 되었다. 이렇듯 자원봉사자 분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더 큰 희망과 응원의 불씨로 전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2020년에는 박희태(햇빛사랑봉사회), 비얀트(외국인), 옥정표(마스터가드너경남지회김해시지부), 정연희(김해시보건소호스피스봉사회) 총 4명의 발표자가 참여했다. 외국인 봉사자 비얀트씨는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경남대회’를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