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 혈압계 등 3종 무료대여
상태바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 혈압계 등 3종 무료대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3.2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건강생활지원센터가 도와드립니다”

김해시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주촌면, 칠산서부동 지역주민 중 고혈압, 당뇨, 대사증후군 등 고위험군 대상자에게 혈압계, 혈당측정기, 혈당검사에 필요한 소모품(시험지, 채혈침, 소독솜), 염도계 대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사업이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만성질환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대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전화로 사전예약 후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담당자로부터 교육을 받고 의료기기를 수령하면 된다.

1회 대여기간은 혈압계와 혈당측정기는 3개월, 염도계는 30일이며 대기자가 없을 시에는 대여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기기 조작방법이나 측정 후 혈압, 혈당수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카카오톡 채널의 ‘채팅하기’를 통해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만성질환 담당자와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결과에 따라 영양, 운동 등을 연계해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염도계 또한 수치에 따른 문의사항을 카카오톡 채널의 ‘채팅하기’를 통해 전문영양사와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식사일기를 보내주면 영양상태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식단 계획과 식사 교정에도 도움이 된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의료기기 대여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취약계층인 만성질환자의 자가관리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대여사업에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며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혈압계와 혈당측정기 문의는 만성질환상담실(330-2627), 염도계 문의는 영양상담실(330-262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