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중 인조잔디 운동장 준공
상태바
김해중 인조잔디 운동장 준공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21.04.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인조잔디 운동장서 맘껏 달리는 아이들

김해중학교는 경남도교육청과 김해시청의 지원을 받아 노후 된 인조잔디 운동장 재조성 사업을 완료했다.

원래 있었던 인조잔디 운동장은 지난 2007년 6월 준공으로 조성된 지 오래되어 노후도가 심하고 고무칩이 유실돼 사용에 불편이 컸고,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이 우려되는 상태였다.

이에 지난 1월 27일부터 3월 22일까지 약 2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친환경 인조잔디 교체 공사를 시작하였다. 총 7억 3천여만원이 소요되었으며, 김해시장 및 지역 도의원의 적극적인 협조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첫째, 노후 된 인조잔디 운동장을 재조성하여 학생들의 건강과 쾌적한 교육시설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둘째, 지역사회와 함께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역 화합의 장을 형성하기 위함이다. 셋째, 전천후 활용 가능한 다용도 학교운동장을 구축하여 주민의 체육활동 센터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새롭게 조성된 인조잔디 운동장에서 축구 수업을 받은 2학년 박지호 학생은 “체육 수업할 때 너무 기분이 좋고, 공을 차는 느낌이 달라져 운동할 맛이 난다”며 기뻐했다.

김해중 운동장은 인조잔디 새 단장으로 보다 많은 이가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동하는 공간으로 이용될 것이다. 이로 인해 장기화 된 코로나19로 답답하고 불안한 학생들의 마음은 물론이고, 지역사회 시민들의 마음을 환하게 밝혀 줄 것이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