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녹색제품 구매 촉진 친환경 소비 확대
상태바
김해시, 녹색제품 구매 촉진 친환경 소비 확대
  • 공문욱 지역기자
  • 승인 2021.04.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선도 녹색소비문화 확산 추진

김해시가 2050 탄소중립 조기달성과 친환경 소비를 늘리기 위해 녹색제품 구매 촉진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작년 녹색제품 구매 실적은 32.3%이며 올해는 40.5%를 목표치로 정해 녹색제품 구매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시는 먼저 본청, 사업소, 출장소, 읍·면·동, 도시개발공사 등 산하기관에서 녹색제품 구매이행계획 달성을 위해 전담직원을 배치하도록 하고 반기별 이행 실적을 점검한다.

또 전용 구매사이트인 ‘녹색장터’에서 재생용지, 사무용품, 친환경 일회용품, 재활용 제품 등을 구매한다.

각종 건설공사 시 재생아스콘 사용을 유도하고 관급자재 조달구매 의뢰 시 녹색건설자재가 우선 구매될 수 있도록 한다.

녹색제품은 사용단계에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고 환경복원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제조, 유통, 사용, 폐기 전 과정에서 유해물질 저감, 인체 안전, 절전, 절수, 재활용, 저소음 등을 고려한 환경표지인증제품과 우수재활용(GR) 마크제품, 저탄소제품이 해당된다.

공공기관은 구매하고자 하는 품목에 녹색제품이 있는 경우 녹색제품을 의무적으로 구매해야 하며 매년 구매이행계획과 구매 실적을 공표해야 한다.

이용규 수질환경과장은 “우리시부터 녹색제품 구매를 통한 친환경 녹색도시 만들기에 앞장서 공공기관뿐 아니라 민간까지 녹색소비문화가 확산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