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강소특구 연구소기업 22개사 전국 최다
상태바
김해강소특구 연구소기업 22개사 전국 최다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2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테라프릭스ㆍ㈜휴엔씨네이쳐 2개사 추가 등록
지난 2020년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1주년 기념식 때 연구소기업 현판 수여식 모습.
지난 2020년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1주년 기념식 때 연구소기업 현판 수여식 모습.

김해시는 지난 6일자로 의생명ㆍ의료기기 김해강소특구 내 연구소기업 2개사가 추가 등록해 총 22개사가 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12개 강소특구 가운데 가장 많은 연구소기업 등록이다. 이번에 김해시에 둥지를 튼 2개 연구소기업은 ㈜테라프릭스, ㈜휴엔씨네이쳐이다.

㈜테라프릭스는 ㈜킥더허들의 자회사로서 그루밍족을 타겟으로 한 남성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1월 경희대학교의 ‘아스트라갈로시드 IV를 포함하는 탈모 방지 또는 발모 촉진용 조성물 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이다.

올해 남성 올인원, 선케어, 청결제 등 남성에 특화된 화장품 브랜드를 개발해 사업화할 계획이며 향후 개인의 피부 상태와 선호도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을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 비즈니스를 추진한다.

㈜휴엔씨네이쳐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ㆍ판매하는 ㈜휴엔씨의 자회사로 선문대학교(충남 아산시)와 함께 남해안 바닷가 경관을 해치고 악취까지 내는 구멍갈파래(해조류)를 처리 가공해 비만 예방 관련 식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연구소기업이란 공공연구기관이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 자본금의 10~20% 이상을 출자해 연구개발특구 안에 설립하는 기업이다.

허성곤 시장은 “연구소기업 전국 최다 등록이라는 양적인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 등과 같은 사업화 지원으로 연구소기업이 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