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 선정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2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21 지역맞춤형 안녕 캠페인 공모사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은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자원봉사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에서는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 중 136개의 자원봉사센터가 참여했다.

해당 공모사업에 참여한 자원봉사센터들은 서류와 화상면접 등 1, 2차 심사를 거쳐 17개 광역 센터와 35개 기초 센터로 총 47개 센터가 최종 선정됐다.

김해센터는 ‘지구를 구해줘! 우리는 환경보안관(지구 보안관)’으로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보호를 위한 청소년 주도형 안녕캠페인 사업을 제출해 선정됐으며, 8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지구보안관 사업은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 환경문제를 조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추진하며, 오는 26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박종주 센터장은 “안녕한 김해, 안전한 지구,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청소년들이 먼저 고민하고, 환경을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지구와의 공존을 위한 인식 확산과 그 효과성이 더 클 것이라 기대한다. 지구보안관 사업을 통해 김해의 청소년들이 환경보호를 위해 앞장서는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