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공무원, 도수관로 복선화 현장견학
상태바
김해시 공무원, 도수관로 복선화 현장견학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강관 매설공법 체험 업무능력 향상

김해시는 지난 21일 생림면 일원 도수관로 복선화사업 현장에서 임주택 상하수도사업소장을 비롯한 20여명의 수도과 공무원들이 대형 강관 매설공법 현장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도수관로 복선화사업은 1650㎜ 강관을 창암취수장에서 생림가압장까지 6.7㎞ 구간에 매설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도수관로 이원화로 도수관로 파손 등의 사고 발생이나 관로 개량 시에도 원수 공급이 중단되지 않아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기대된다.

시에 따르면 해당 공사는 현재 공정율이 90%까지 진행됐으며 접하기 어려운 대형 수도관 매설사업으로 다양한 공법이 적용됐다.

예컨대 추진공법은 장애물 등으로 굴착에 의한 관 매설이 어려운 경우 장애물이 없는 깊이까지 수직갱을 설치해 선도관을 삽입한 후 수도관을 연결하고 시공의 정밀도를 확보하기 위해 구조물, 지질, 지하수위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한 복합공법이다.

현장견학에서 공무원들은 코로나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면서 현장 관계자로부터 추진공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지하 10m 추진관 내부에 직접 들어가는 등 공법 이해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한 공무원은 “책이나 자료로만 보았던 공법을 실제로 보니 이해도가 훨씬 높아졌다. 유지관리 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임주택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각종 수도시설 설치사업과 관련해 다양한 방법으로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것이며 이러한 견학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우수한 수도행정, 안정적인 수도공급, 안전한 수돗물 정책(3S : Superior, Stable, Safety)’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