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8일부터 ‘보조금24’ 전국 개시
상태바
김해시, 28일부터 ‘보조금24’ 전국 개시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받을 국가보조금 한 번에 확인·신청 가능

김해시는 시민 개개인이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28일 전국적으로 개시된다고 27일 밝혔다.

보조금24는 ‘정부24(www.gov.kr)’에 접속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아동수당, 보육료, 평생교육바우처, 임산부 철분제 등 305가지 공공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중 25가지 서비스는 보조금24에서 신청까지 한 번에 연계된다. 지금은 305가지 중앙부처 서비스만 제공되지만 올해 말까지 지자체별 공공서비스까지 반영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민간단체 서비스까지 확대 계획이다.

그동안 정부가 마련한 각종 정책적 혜택이나 서비스를 확인하려면 행정복지센터, 고용센터, 보건소, 보훈청 등 여러 서비스 창구를 직접 방문하거나 각 분야별 홈페이지, 지자체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해야 했으나 보조금24 서비스가 개통되면 국민 누구나 ‘더 쉽고 편하게’ 나에게 주어지는 정부의 각종 혜택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C나 휴대폰 사용이 어려운 장애인, 노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창구에서 보조금24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해시는 19개 읍면동에 70여명의 창구담당자를 지정하고 많은 시민들이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한다.

한흔희 김해시 자치행정과장은 "보조금24를 통해 정부 서비스 사각지대를 없애고 시민 만족도와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