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
상태바
김해시,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2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희망자 경영 컨설팅 통해 사회적기업 진입 도와

김해시는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김해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예비·초기창업자 2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기업으로 진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와 2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와 기업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적기업 비즈니스 모델과 경영전략도 개발해 직접 사업계획도 세우고, 법인 설립과 사회적기업 인증 교육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지원 사업도 안내 받게 되며 교육 수료생에게는 경상남도와 중앙 부처의 각종 사업 신청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1일 4시간씩 총 4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 확산으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 시에는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진행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지속 가능한 형태로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창업을 도와 김해형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는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이며 신청이나 문의는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gimhaesc.or.kr, 055-333-1400)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