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VR스포츠실 내달 3일부터 시범 운영
상태바
김해시 VR스포츠실 내달 3일부터 시범 운영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3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계야구장 내 174개 다양한 콘텐츠 체험

김해시는 가야왕도김해스포츠클럽 가상현실(VR)스포츠실을 조성해 내달 3일부터 무료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삼계야구장 관리동 1층에 있으며 체험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폭염, 폭우 등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디지털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김해에는 관동·외동·삼성초등학교 3곳에 학생들의 수업을 위한 VR스포츠실이 있으며 공공체육시설 내 VR스포츠실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는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공단 VR스포츠실 보급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6000만원을 들여 삼계야구장 내 가야왕도김해스포츠 클럽하우스를 리모데링해 새로운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 콘텐츠는 시뮬레이터 시스템을 활용한 야구, 탁구, 테니스, 축구, 양궁, 농구, 볼링, 골프 등 90가지가 있고 또 3D 모션인식장비를 활용한 댄스, 스포츠 놀이 등 84가지가 있어 총 174개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김해스포츠클럽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운영하고자 전화와 홈페이지로 예약 접수를 받아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한다.

또 VR 전담 코디네이터를 배치해 이용자활동, 안전관리, 교육을 지원하며 7월까지 무료 시범 운영을 거쳐 8월부터 유료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실내에서도 현실감 있는 스포츠 활동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야외 스포츠 활동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제공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스포츠로 서로 소통하는 지역 사랑방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설 이용 문의는 클럽 사무국(333-798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