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여성센터, '김해여성대학' 운영
상태바
김해시여성센터, '김해여성대학'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5.0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여성센터에서는 여성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급변하는 사회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역 여성 지도자 양성을 위해 전문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2021년 '김해여성대학' 운영을 위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1년 '김해여성대학'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시민공감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김해시 양성평등기금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5월 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11일까지 총 40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8월 여름방학을 포함하여 6개월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봄 학기는 ▲지방자치의 이해(김해시 시민복지국장) 첫 수업으로 시작해서 ▲한국양성평등진흥원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정은주 강사의 양성평등 전문교육 ▲여성친화도시교육 '여성친화도시 이해와 지역의 개선 사례' 외 (김혜정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연구위원) ▲정책제안서작성 이론교육1‧2 (이상현 경성대학교 행정학과 외래교수) ▲일상 속 법률상담(이동성 법무법인 장한 변호사) 등, 가을 학기는 ▲우리지역 역사 바로알기(이제현 김해박물관 학예사) 첫 수업으로 시작해서 ▲알기쉬운 세법 알아보기(박지형 세무사) ▲똑똑한 상속과 증여(서상훈 국민연금관리공단 전문강사) ▲정책제안서작성 실전교육1‧2 (이상현 경성대학교 행정학과 외래교수) ▲교육생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한 워크숍(김해시여성센터) 등으로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여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교육생 모집은 5월 21일까지 김해시에 주소를 두고 여성지도자 양성에 관심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방문접수 또는 전화접수를 통해 접수 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1인당 교육비는 75만원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교육생 본인이 부담하는 금액은 20만원이며 나머지 금액은 김해시와 김해시여성센터가 지원한다.

수료기준은 80% 이상 출석과 제안시책을 제출하면 되고 제안시책 작성 교육도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다.

김해시여성센터 김준영 관장은 “우리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준비된 여성 리더가 되시고자하는 분들께서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잠재된 능력을 발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김해시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