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상태바
경남도,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5.0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비용 업체당 최대 40만 원 지원

경남도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하기 위해 ‘경남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도는 기술력과 상품성은 뛰어나지만 오프라인 판매방식에 한계가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총 2억 원을 투입하여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한다.

선정된 업체에는 1대1 상담(컨설팅)을 통해 판매제품 특성에 적합한 네이버쇼핑몰, 카카오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도록 하고, 운영 비결(노하우)과 맞춤형 마케팅 전략 등 상담(컨설팅)을 통해 신규판로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키워드 광고, 지역 노출 광고, 누리소통망(SNS) 광고 등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업체당 최대 4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자체 개발·제조, 디자인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경남도 내 소상공인이다.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거쳐 100개 업체를 선정한다. 신청 기간은 5월 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경남경제진흥원 전자메일 접수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 누리집(http://www.gyeongnam.go.kr)과 경남경제진흥원(https://gnepa.or.kr/) 누리집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담당부서(055-212-6775)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미 소상공인정책과장은 “경남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은 소비·유통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 하고자 작년 43개소에서 100개소로 확대 추진한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