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사랑상품권으로 착한 배달앱 결제하고 상품도 받자!
상태바
김해사랑상품권으로 착한 배달앱 결제하고 상품도 받자!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5.0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과 시민 상생하는 착한 소비 운동

김해시는 지난 3월 배달앱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실시한 ‘배달앱 김해사랑상품권 결제기능 탑재 지원사업’에 먹깨비와 위메프오, 오잇, 율하오더 총 4개의 배달앱사가 선정됐다. 그 중 먹깨비와 위메프오가 우선적으로 김해사랑상품권 결제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5월부터 배달앱에 김해사랑상품권 결제 기능을 탑재한 기념과 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해당 월에 3번 이상 상품권으로 결제하여 시청 홈페이지에 인증샷을 남기면, 그 중 무작위로 3~400명을 선정하여 김해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는 '착한 배달앱 이용 캠페인'을 추진한다.

착한 배달앱이란 중개수수료 2% 이하로 배달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면서 김해사랑상품권 결제가 가능하여 시민들의 부담도 줄이는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배달앱을 지칭한다.

5월 초 현재 먹깨비와 위메프오가 김해시 착한 배달앱 캠페인 대상이며 시의 캠페인에 발맞춰 5월부터 10% 포인트 페이백이나 첫 주문고객에 대한 1만원 할인 쿠폰 지급 등 자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해당 배달앱을 다운받아 혜택을 확인하기 바란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일명 착한 배달앱 이용은 우리 이웃인 소상공인을 돕고 나아가 현 배달앱 시장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착한 소비 운동”이라며 “연말까지 착한 배달앱사와 협력하여 건전한 배달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