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양산지역 의생명·의료기기 기업 간담회
상태바
경남도, 양산지역 의생명·의료기기 기업 간담회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5.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연구·제조시설 방문 등 현장소통을 통한 실질적 지원방안 논의

경남도는 6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의생명·의료기기 기업 5개 사와 병원 관계자를 초청하여 ‘의생명·의료기기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김건일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와 황태호 ㈜바이오녹스 대표, 김준홍 ㈜타우피엔유메디컬 대표, 김재호 ㈜하이셀텍 대표, 이요한 ㈜cen 대표, 김영민 ㈜피글 팀장(대표 김규천) 등 5개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참석자들이 연구와 생산시설 등 기업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업 대표들은 의생명분야 연구개발과 사업화 촉진을 위해서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교육․의료 복합인프라와 연계할 수 있는 병원 내 제조시설 구축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이를 위한 벤처기업집적시설 지정 등을 도에 건의했다.

아울러 고부가가치 의약산업 육성 필요성을 강조하고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내 소속 교원의 활발한 창업활동에 대해 도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박종원 경제부지사는 “고부가가치의 바이오헬스 창업과 기업성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체감도가 높은 지역경제 활성화로 직접 이어지게 된다”며 “고령화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바이오분야는 산업발전과 확대가 지속될 전망으로 의생명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관련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정부의 미래핵심동력 big3에 바이오헬스 분야가 포함됨에 따라 세포·유전자 치료제, 전자약, 의료데이터와 디지털헬스케어 등 차세대 바이오헬스 산업의 선제적 육성을 위해 관련 신규 사업을 기획하여 정부건의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