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행안부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김해시, 행안부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공모사업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5.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1억400만원 확보... 유신․활천공원 공중화장실 2개소 신축ㆍ리모델링

김해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2021년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선도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억 4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공원 등 범죄취약지역에 대한 공중화장실의 범죄를 예방하고 위생상 편의와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시에서는 지난 3월 유신공원과 활천공원 공중화장실 2개소를 공모 신청했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유신공원은 공원 내 수경시설이 조성되어 어린이가 여름철 물놀이장으로 이용함에 따라 유아를 동반한 이용객이 많으나, 인근에 위치한 공중화장실은 진입로가 가파른 경사로 되어 있어 이용객들의 불편이 상당하여 철거 후 친환경화장실로 신축할 계획이다.

활천공원의 경우 화장실 건립 후 20년이 경과됨에 따라 전반적인 시설 노후화와 안전문제 등으로 시설 개선이 시급했다.

이에 공모 사업비로 범죄예방을 위한 IOT 비상벨(양방향 통화), 블랙박스형 CCTV, 안내표지판 등 안전장치를 설치하고, 아울러 태양광 발전설비로 에너지 절약과 내부 시설 개선 등 주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내에 공중화장실 이용환경을 대폭 정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그간 남녀 공용화장실에 대한 여성 이용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민간 남녀공용 개방화장실에 대해 분리지원사업을 추진하여 공사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등 시에서 관리하는 공중화장실 뿐만 아니라 민간 부문까지 안심화장실을 꾸준히 조성해 나가고 있다.

장보승 김해시 하수과장은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공중화장실 범죄예방과 시설개선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