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김해시,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5.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공유학습공간 한걸음 교실, 폐자전거 활용한 재생 자전거 제작·나눔사업

김해시는 경남도가 주관하는 '2021년 시·군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에 2개 사업이 선정되어 3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공유학습공간 한걸음 교실’과 ‘재생자전거 제작 및 나눔사업'이다.

‘한걸음 교실’은 지역 내 유휴 시설이나 공간을 시민들의 평생학습활동 장소로 활용하고 주민강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해 공간뿐만 아니라 재능도 공유하는 사업으로 인재육성지원과에서 추진한다.

‘재생 자전거 제작 및 나눔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자전거 인구가 늘어나면서 거리나 아파트에 무단방치 되는 자전거가 늘고 있는데, 이런 방치된 폐자전거를 수리 재능기부를 통해 재생자전거로 제작하여 자전거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나눔으로써 공유문화를 확산하는 사업으로 도시개발공사에서 추진한다.

특히 김해시는 지난 2019년 다함께 찬찬찬(여성센터 요리실 유휴공간 활용 독거노인 요리교실 운영)과 2020년 회현지기 마을공동체 확산(생활공구 무상대여 및 취약계층 대상 수리지원 재능기부)에 이어 올해 전체 7개 사업 중 2개 사업이 선정되어 경남도 공유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공모에 선정된 사업을 통해 우리 시의 공유경제가 활성화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은 공간, 물건, 재능 등의 자원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편의 증진은 물론 사회적·경제적·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제활동을 활성화하고 공유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