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함양 '하미앙' 찾아가는 양조장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함양 '하미앙' 찾아가는 양조장 공모사업 선정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5.1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9개소 양조장과 경쟁.... 전국 대표 양조장 4개소에 포함

경남도는 올해 농식품부 공모사업인 ‘2021년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에 함양군 '하미앙'(대표 이상인)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14일 도에 따르면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은 지난 2013년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역의 우수 양조장에 환경개선,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 사업비를 지원하여 전통주 생산에서 체험·관광까지 연계한 관광명소로 성장시켜 우리술 인지도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농식품부에서는 올해 전국 9개 시도에서 추천받은 19개소 양조장에 대해 전문가의 엄격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함양군 '하미앙'을 포함해 전국 4개소를 선정했다.

함양군 함양읍에 위치한 '하미앙'은 지역명 ‘함양’을 부드럽게 풀어서 만든 브랜드로 함양군에서 자생하는 산머루를 활용한 유럽풍 산머루 와인 테마농원 체험관광 양조장이다.

'하미앙' 이상인 대표는 2000년부터 함양군 농가에 산머루를 보급하고 생산된 산머루를 와인원료로 전량 수매하는 등 농가소득 향상과 농촌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정곤 농정국장은 “올해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에 함양군 '하미앙'이 선정된 것을 계기로 전통주의 명성과 관광명소로 성장 잠재력이 있는 도내 양조장을 적극 발굴하여 우리도 대표 양조장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찾아가는 양조장 관광브랜드화를 통해 농가소득 향상과 농촌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