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공공과 민간이 함께 만드는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대상 모집
상태바
공공과 민간이 함께 만드는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대상 모집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5.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0일~6월 11일까지 신청... 창원지역 다가구주택 새단장(리모델링) 지원

경남도가 창원시, 경남개발공사, 민간기업체와 협업 추진하는 ‘2021년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지원사업’ 대상주택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간참여형 청년주택’은 공공과 민간이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협업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민간주택에 대해 새단장(리모델링)과 생활에 필요한 기본집기 설치를 지원해 주고, 지원받은 집주인은 청년들에게 6년 동안 주변 시세의 반값 수준으로 주택을 임대하게 된다.

청년들에게는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보장하고, 지역에는 새로운 활력을 높이는 청년주택 공급방식으로 지난해 김해지역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추진 중이다.

신청자격은 창원지역 내 대학가, 공단 등 청년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 인근에 위치하면서, 사용승인(준공)한 지 25년 이내인 5가구 이상 다가구주택 소유자다.

서류심사와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친 후 참여기관, 공공건축가 심사를 통해 청년주택 지원사업 목적에 부합하는 주택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대상 다가구주택 소유자는 오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창원시 주택정책과에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7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 누리집(www.gyeongnam.go.kr), 창원시 누리집(www.changwon.go.kr), 경남개발공사 누리집(www.gndc.co.kr)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달 12일 김해시, 경남개발공사, 중흥건설과 함께 김해지역 민간주택을 새단장해 도내 첫 민간참여형 청년주택인 ‘거북이집 2호’ 문을 열었다. 현재 9명의 청년이 주변 시세의 반값 이하인 보증금 100만 원에 월 임대료 5~20만 원으로 거주하고 있다.

아울러 진주 혁신도시 내 공유지에 3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청년주거공간 및 창업지원공간을 조성하는 ‘2021년 맞춤형 청년주택 지원사업’도 협의 중이다.

허동식 도시교통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주거공간이 삶의 질에 끼치는 영향과 중요성이 더욱 커진 만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며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해 도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