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직장맘 가사지원 서비스' 운영
상태바
김해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직장맘 가사지원 서비스'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5.17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맘 가사고충 해소 도우미 역할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여성센터에서는 직장을 다니며 일ㆍ가정 양립 병행으로 가사 수납 정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맘·대디 대상으로 가사노동 시간 절약과 쾌적한 가정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직장맘 가사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5월 29일 개강하여 8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13회 운영하며 교육과정은 수납 전문가의 이해, 거실ㆍ신발장 정리수납, 침구 장ㆍ옷장 정리수납, 냉장고 정리수납ㆍ재활용품 정리, 서재ㆍ자녀 방 정리수납, 옷 서랍장ㆍ행거 수납장 등 다양한 공간을 정리 수납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고, 강의 8주 과정과 현장실습 5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신청자격은 김해시 거주자나 소재 사업장 근무하는 직장맘ㆍ대디 20명을 선정하여 만 18세 이하 자녀를 둔 맞벌이 또는 한 부모 가정과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인 가정이 우선적으로 서비스 대상이 된다.

교육운영은 대면수업으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조정에 따라 시설의 제한적으로 운영하며 코로나-19 기본 방역수칙 의거 수업 전 자체 방역소독 실시와 확산 방지를 위해 강의실 이용인원 제한(4㎡ 당 1명), 띄워 앉기, 마스크 착용, 준수하여 운영한다.

김해시 여성센터장은 일 가정 양립으로 힘든 직장맘ㆍ대디 대상으로 수납 정리를 배우면서 그간 시간에 쫓겨 포기했던 집안 정리를 옷을 개거나 그릇을 수납하는 방법 등에서 시스템을 한 번 구축해 놓고 유지할 수만 있다면 그다음부터는 시간과 효율을 덤으로 챙길 수 있고 잘 버리고, 채우고, 정리하다 보면 스트레스도 줄고 좋은 생활 습관도 형성되어 기분전환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직장맘지원센터(310-892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