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동부소방서, 자동화재속보설비 일제점검
상태바
김해동부소방서, 자동화재속보설비 일제점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5.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자동화재속보설비 설치대상 134개소 점검 및 현행화

김해동부소방서는 오는 21일까지 관내 자동화재속보설비가 설치된 대상 134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화재속보설비란 화재 감지 시 관계인의 별다른 신고 없이 자동적으로 119에 대상명과 주소 등을 신속하게 통보해주는 설비이다. 이 설비는 주로 공장, 창고, 의료시설, 노유자시설 등에 설치되어 화재 발생 상황을 가장 빠르게 119 상황실에 전달해준다.

실제로 작년 12월 경남 산청에서 근무자가 없는 새벽에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자동화재속보설비로 119에 신고가 접수됐다. 인적이 드문 새벽 시간이어서 자칫하면 인접 건물과 야산으로 화재가 크게 확대될 뻔했지만 자동화재속보설비로 인해 이를 방지할 수 있었다.

그러나 자동화재속보설비에 입력된 대상과 주소 등이 잘못되어 소방력이 낭비가 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최근 김해에서도 자동화재속보설비로 접수된 신고 주소로 출동했으나, 주소가 잘못 입력되어있어 출동에 난항을 겪은 사례가 있다.

김해동부소방서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관내 자동화재속보설비에 입력된 대상명과 주소를 일제점검하고 입력정보 표준안을 마련하여 기존 정보 외에도 관계자 성명과 상시통화 가능한 연락처를 추가 입력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주태돈 서장은 “이러한 사례가 반복된다면 실제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에 어려움이 있다”며 “관계인들께서는 소방시설 유지관리에 협조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