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지역 경제계와 백신 유급휴가 시행 공동선언식
상태바
부산시, 지역 경제계와 백신 유급휴가 시행 공동선언식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1.05.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걱정 뚝! 마음 편히 백신접종 맞으세요"

부산는 5월 18일 오후 1시 30분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장인화), 부산경영자총협회(회장 심상균), 부산소재 고용ㆍ매출 우수 중견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백신 유급휴가 시행' 참여 공동선언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선언식은 코로나19 백신접종 부작용에 대한 시민들의 걱정과 우려가 여전한 상황에서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하여 민·관이 함께 힘을 합쳐 시민들의 백신 접종 참여 확대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개최한다.

이에 따라 ▲기업체들은 정부와 부산시의 코로나19 백신접종에 솔선하여 참여하고, 종사자들에게는 접종 부담 경감을 위해 백신 유급휴가를 적극 시행하며 ▲부산상의와 부산경총은 회원사를 중심으로 백신 접종 참여와 백신 유급휴가 시행 확산에 적극 노력하고 ▲ 부산시는 백신 접종 부작용시 정부 지원금과 함께 최대 2000만까지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백신접종 참여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게 된다.

지역 경제계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백신 유급휴가 시행 공동선언은 지난 14일 부산시가 발표한 접종 부작용에 대한 최대 2천만원(정부 지원금 포함) 지원책과 함께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제고에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는 코로나19 집단면역 형성을 위하여 237만명(市 인구의 70%) 백신 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5월 17일) 목표치의 9.7%인 23만명이 1회차 접종을 완료했다.

코로나19 조기극복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해결책은 신속한 ‘백신 접종’인 만큼 부산시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안전한 백신접종과 시민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따뜻한 시정으로 시민들의 백신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동선언식 서명 이후에는 참석한 기업대표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청취하고 소통하는 간담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인데도 경제계가 상생협력과 고통분담 차원에서 백신 유급휴가 시행에 선뜻 동참해 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백신 접종률 제고로 빠른 시일 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대응 선도도시로서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최근 부산지역 코로나19 확산세가 안정 국면에 접어들고 있는 만큼 방역과 경제의 조화로운 양립을 위해 소상공인들 대상 평일 점심시간 집한제한인원을 8인까지 완화해줄 것을 중대본에 공식 건의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