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박람회 참가 경남 캠핑관광지 알린다
상태바
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박람회 참가 경남 캠핑관광지 알린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5.2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소재 오토캠핑장 지도 등 아웃도어 관광 콘텐츠 정보 제공

경남관광재단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1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경상남도 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

경상남도 관광홍보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차박’과 ‘캠핑’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캠핑 관광지로서 경남을 홍보할 수 있는 컨셉으로 부스를 선보인다. 여기에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을 더해 수소전기차를 활용하여 친환경 차박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특히 터치스크린 키오스크와 부스 조명의 전원을 수소전기차에서 생산되는 전력으로 사용하는 등 친환경 부스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경남도 선정 봄철 경남 안심 비대면 관광지 16선과 경남 소재 오토캠핑장, 액티비티 시설 등 외부활동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여 아웃도어 관광지로서 경남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친환경 부스운영을 위하여 종이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모바일 홍보 플랫폼을 제작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부스 내 포토존을 활용한 폴라로이드 사진 이벤트, 룰렛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벤트 경품으로 경남도 특산물과 함께 캠핑용 쓰레기통 거치대를 증정하여 최근 대두되고 있는 차박 여행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건전한 캠핑문화 정착과 자연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안전 차박&캠핑 쓰레기 수거 홍보 캠페인'을 진행 예정이다.

경남관광재단 김진활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바뀌고 있는 여행 트랜드에 맞춰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경남을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