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가정의 달 기념 행사’
상태바
경남도, ‘가정의 달 기념 행사’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5.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도민 참여형 유튜브 온라인 행사 추진

경남도와 경남도 건강가정지원센터는 21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2021년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민들이 각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토크쇼 형태의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으며, 경남도 유튜브(갱남피셜), 경남도 건강가정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의 기념사와 축사를 시작으로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에 기여한 6명의 유공자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비대면 가족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우리가족에게 희망과 감사를 담은 미래편지 쓰기 ▲‘옛날 가족사진 다시 찍기’ 가족사진 공모전 ▲‘우리가족이 집에서 노는 법’ 집콕! 10초 영상공모전 등의 수상작 영상 상영과 타임캡슐 퍼포먼스가 진행되었으며, 비대면 프로그램에는 도민 총 590여 명이 참여했다.

토크쇼 형태로 진행된 이번 기념행사는 mbc경남 정오의 희망곡 조복현 mc와 경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 홍성호 센터장이 진행을 맡았으며, ‘우리가족 고맙day’ 토크쇼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함께 마련했다.

‘옛날 가족사진 다시 찍기’ 공모전 수상자 정동수, 정인용 씨 가족은 가족인터뷰를 통해 “가정의 달 기념행사 가족사진 공모전에 참가해서 가족이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고, 가족사진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가정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기념사에서 김경수 도지사는 “코로나19로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 좋은 점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가족들 간의 갈등과 스트레스도 늘어나고 있다”면서 “5월 가정의 달과 함께 맞는 각종 기념일들이 가족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경남도에서도 다양한 가족지원사업으로 모든 가족이 조화롭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