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따오기 발견 40주년 ‘한중일 온라인 기념행사’ 참여
상태바
따오기 발견 40주년 ‘한중일 온라인 기념행사’ 참여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5.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오기를 매개로 한 우호교류 증진과 따오기 복원 사례 공유

경남도는 5월 21일 중국 섬서성에서 주최한 '미래를 향하여-따오기 발견 40주년 한중일 온라인 기념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81년 5월 23일 중국 섬서성 양현에서 7마리밖에 남지 않은 따오기를 발견한 날을 기념하고 따오기가 맺어준 한중일 3국의 우정을 강화하는 우호 교류의 일환으로 중국 섬서성의 제안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한중일은 따오기를 매개로 한 국제행사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3국간의 우호 증진과 따오기 복원에 관한 경험 등을 공유했다.

행사 내용은 하병필 경남도 행정부지사와 일본의 요네자와 도모미치(米澤朋通) 니가타현 부지사의 축사, 한중일 따오기 전문가의 따오기 복원 경험 소개, 한중일 초등학생 합창단의 ‘따오기 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했다.

한국측 따오기 복원 경험 소개 발표자로 나온 창녕군 우포따오기과 김성진 박사는 우포따오기가 처음으로 야생부화와 자연정착에 성공하는 과정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하병필 행정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중국 섬서성의 따오기 발견 40주년을 축하드리며, 따오기를 복원하는 과정에서 쌓은 3국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류도 확대를 기대하고 따오기가 맺어준 인연을 소중히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