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 대구시 12개소 선정
상태바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 대구시 12개소 선정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21.05.2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 명칭을 사용해 광고 및 건강보험 수가 추가 지원

대구시는 특정질환과 진료과목에서 상급종합병원, 대학병원 등 대형병원을 가지 않아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보건복지부 지정 제4기 1차년도(2021~2023) 전문병원에 대구시내 의료기관 12개소가 선정됐다.

보건복지부 제4기 전문병원으로 선정된 병원으로는 ▲척추 분야에 ‘보광병원’ ‘참조은병원’ ‘우리들병원’ ▲관절과 수지접합 2개 분야에 ‘더블유병원’ ▲뇌혈관 분야에 ‘굿모닝병원’ ▲대장항문 분야에 ‘구병원’ ▲화상 분야에 ‘푸른병원’ ▲한방척추 분야에 ‘대구자생한방병원’ ▲안과 분야에 ‘제일안과병원’ ‘누네안과병원’ ▲산부인과 분야에는 ‘효성병원’이 지정됐다.

올해도 지정된 전문병원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이란 명칭을 사용해 광고할 수 있고, 전문병원 지정을 위한 투자비용, 의료질 평가 결과 등을 고려해 건강보험 수가를 추가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전문병원제도는 보건복지부에서 특정 질환별로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한 병원을 전문병원으로 선정한다”며 “앞으로 상급종합병원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전문병원에 시민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 전문병원제도는 지난 2011년 처음 도입됐다.

제4기 1차년도 전문병원 지정을 위해 지난해 108개 의료기관이 신청해 ▲환자구성비율 ▲필수진료과목 ▲의료인력 ▲의료질 평가 ▲의료기관 인증 여부 등 7개 지정기준을 꼼꼼하게 검토하고 현장 조사해 전국에 101개 병원을 최종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